본문 바로가기
[중화권]/중국드라마

2020년 12월 중국드라마 인기 캐릭터 10 : 호일천 왕이보 샤오잔 ···

by 榮華 2020. 12. 29.

 

안녕하세요

차이나오락실 주인장 , 영화榮華입니다

 

 

현재 중국에서 조려영赵丽颖 왕이보王一博 주연의 《유비有翡》 외에도 샤오잔의 《랑전하狼殿下》가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드마라들이 대거 방영하면서 드라마 속 캐릭터들도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어떤 인물들이 떠오르고 있는지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2020년 12월 중국드라마 인기 캐릭터


 

 

 

1. 《최초적상우, 최후적별리 最初的相遇,最后的别离》 엄근严谨 (임경신林更新 분)

 

 

 

미스터리 로맨스드라마 《최초적상우, 최후적별리》는 11월에 방영을 시작한 드라마로 임경신 개월희盖玥希 등이 주연을 맡았다. 임경신이 연기하는 '엄근' 은 금수저에 방탕한 생활을 일삼는 듯하지만 실제로는 전직 마약반 경찰 출신으로 남의 눈을 피해 치밀한 계략과 전략으로 사건을 풀어나가는 인물이다. 마약사건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평범한 카페주인인 '계효구'를 만나 사랑에 빠져 직진하는 모습 또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초교전》 《보보경심》 등에서 활약을 했던 임경신은 이번 드라마 '엄근' 역을 잘 소화해 내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2. 《심택렵인心宅猎人》 강삭江烁 (후명호侯明昊 분)

 

 

 

11월에 방영을 시작하여 최근 종방한 《심택렵인》은 결말에 대한 아쉬움을 남기기도 하였지만 '강삭'이라는 인물을 남겼다. 강삭은 머리가 총명하면서 통통 튀는 매력적인 캐릭터로 최근 맹활약 중인 후명호가 맡아 연기하였다. 후명호는 드라마를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아 화제가 되었는데 음산하면서 차가운 그의 연기는 보는 시청자로 하여금 감탄을 금치 못하게 하였다. 

 

연기력으로 실검을 뜨겁게 달궜던 그는 한국에서 SM연습생으로 유명하며 청춘드라마 《인불표한왕소년:그 시절 우리들》 등에서 활약하여 이목을 끌었다.

 

 

3. 《랑전하狼殿下》 마적성马摘星 (이심李沁 분)

 

 

 

현재 한국에서도 인기리에 방영 중인 《랑전하》는 늑대무리에서 자란 순박한 소년 주우문과 규쥬성의 군주 마적성이 8년 만에 재회하며 정의를 위해 싸우는 이야기를 담은 고전 로맨스 드라마다. 마적성 역을 맡은 이심은 '이심눈빛' '이심눈물연기'가 실검을 장악할 정도로 화제를 모았으며 일전에는 2020년 웹드라마 우수 여배우(网剧组优秀女演员)에 선정되어 그 인기를 실감하였다. 

 

경여년을 통해 '닭다리군주'로 불리는 그녀는 올해 《금수남가》 《경여년》 《랑전하》 등이 한국방영을 하면서 더욱 인지도가 올라가는 중이며 다음 작품이 기대가 되는 배우이다. 

 

 

4. 《종급필기终极笔记》 오사吴邪 (증순희曾舜晞 분)

 

 

 

12월에 방영이 시작된 《종급필기》는 도묘필기시리즈 중 하나다. 이번 시리즈에서 주인공인 '오사' 역은 《의천도룡기2019》 에서 '장무기'로 익숙한 증순희가 맡았다. 이역봉 주일룡 후명호 등 여러 배우들이 주연을 도맡아 했던 이 역을 증순희가 이어 받아 자신만의 스타일로 훌륭하게 소화해내며 원작팬들에게 호평을 받기도 하였다. 

 

 

5. 《대강대하2大江大河》 송운휘宋运辉 (왕카이王凯 분)

 

 

 

대강대하2는 도우반에서 9.3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얻으며 출발하였다. 주연인 왕카이가 맡은 '송운휘'는 온화하면서 기품이 있고 정직한 캐릭터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랑야방》 《위장자》 부터 올해 한국에서 방영한 《청평악》 까지 한국에서도 두터운 인기를 쌓고 있는 왕카이가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6. 《백세지호,일언위정百岁之好,一言为定》 장정한蒋正寒 (왕안우王安宇 분)

 

 

 

현재 중국에서 방영중에 있는 《백세지호, 일언위정》은 청춘드라마로 학창시절의 첫만남부터 결혼에 이르기까지 다사다난한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남자주인공 '장정한'은 뛰어난 수리적 능력을 지녔음에도 학업에 대한 욕심이 없어 밖으로 겉도는 학생이었으나 반장인 '하림희'를 만나고부터 변화된 모습을 보인다. 다소 거칠었던 그가 그녀를 만나 사랑꾼으로 변모하여 보여주는 애정표현들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한껏 설레게 만들기도 하였다. 

 

'장정한' 역을 맡은 '왕안우'는 《몽회》를 통해 변발미남의 타이틀을 얻어내며 한국에서 이름을 알렸다.

 

 

7. 《소풍폭지시간적매괴小风暴之时间的玫瑰》 고산高山 (호일천胡一天 분)

 

 

 

12월 방영을 시작한 《소풍폭지시간적매괴》의 주인공 '고산'은 똑똑하고 지략이 뛰어난 금융인으로 아버지의 죽음을 밝혀내고자 입사한 모톈 기업에서 원수의 딸 '린위'를 만나 그녀를 이용하려 하지만 결국 사랑에 빠지고 만다. 이를 보고 중국 네티즌들은 제2의 '꼬우즈(狗子)' 라며 《동궁》의 이승은을 떠올리기도 했다. * 역을 맡은 '호일천'은 현재 한국에서 리메이크 되어 방영 중인 웹드라마 《아름다웠던 우리에게》의 원작드라마인 《치아문단순적소미호》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 오늘날까지도 수많은 팬들을 보유중인 배우이기도 하다. 

 

* 꼬우즈는 《동궁》에서의 이승은의 별칭으로 사용되었다.  

 

 

8. 《유비》 주비周翡 (조려영赵丽颖)

 

 

 

《유비》 성장 무협드라마로 조려영 왕이보가 주연을 맡았다. 조려영이 맡은 '주비'는 까칠하면서도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는 매력적인 캐릭터이다. 극중 '사윤'과의 애증관계로 환상의 케미를 선보이며 팬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조려영 또한 《특공황비 초교전》 등 무협드라마에서 쌓아온 내공을 통한 탁월한 연기력을 보여주며 맡은 역을 잘 소화해내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9. 《랑전하》 질충疾冲 (샤오잔肖战 분)

 

 

 

《랑전하》의 '질충' 또한 인기있는 캐릭터로 대중들을 사로잡았다. 왕세자였지만 나라가 패전한 이후 현상금 사냥꾼으로 살아가는 그는 마적성을 짝사랑하는 인물이다. 배역을 맡은 배우는 《진정령》으로 유명한 샤오잔이다. 그는 올해동안 엄청난 화제를 몰고다니며 수많은 이슈를 남기기도 했다. 

 

 

10. 《유비》 사윤谢允 (왕이보王一博 분)

 

 

마지막으로 《유비》의 '사윤'이다. 사윤은 모든 매력적인 요소를 골고루 갖춘 인물이다. 무공+냉철함+귀여움을 한껏 뽐내는 그는 극중 주인공의 조력자로 역경을 함께 헤쳐나가면서 그녀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 한국에도 수많은 팬들을 소유하고 있는 왕이보가 그 역을 맡아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이다. 

 

 


참고 搜狐

 

 

 

댓글